Oculi G / 부인과 치료

본문 바로가기

오쿨리 빠른상담!

상담사가 빠른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Clinic O´

오쿨리한방병원만의 특별한 맞춤 클리닉

Oculi G'
Oculi P'
Oculi S'
Clinic O´ Oculi G / 부인과 치료

Oculi G / 부인과 치료

부인과 진료

Oculi G'

Oculi G는 Oculi Gynecology의 약자로 부인과 진료를 뜻합니다.
오쿨리한방병원에서는 ‘한방부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체계적인 여성질환 치료가 진행됩니다.

한 분만을 위한
양·한방 의료진의 협진

오쿨리한방병원에서는 양·한방 원장님들의 정밀한 진단을 통해 양방과 양방약 처방, 항산화 호르몬 요법, 수액치료, 주사치료와 한방과 맥진, 독진, 문진, 환약, 약침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자분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집니다.

부인과 집중관리 프로그램

대학병원급 첨단 의료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오쿨리한방병원은 혈액검사/채혈검사, 호르몬검사, 기능의학검사, 각종수치검사, 초음파검사, 자율신경계진단검사, 인바디 등 정밀한 검사를 진행 후 양방과 한방의 장점만을 취합하여
환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을 구성합니다.

갱년기 클리닉

여자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갱년기 불규칙한 호르몬 변화와 불균형이 원인입니다.

갱년기란?

갱년기란 노화 또는 질병에 의해 난소기능이 쇠퇴하면서 폐경과 관련된 심리적, 신체적 변화를 겪는 시기입니다.
45~55세의 여성은 생식 기관인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하게 감소하여 갱년기가 발생합니다.


갱년기 증상

  • 배 가슴 얼굴 등 다양한 부위에서 열감이 나타나며 상열감과 함께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이유 없이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며 정서적으로 안정되지 않고 불안해집니다.
  • 의욕 저하와 우울감으로 일상 기능의 저하를 가져오며 숙면을 못하고 자주 깨는 불면증이 나타납니다.
  • 손발이 차고 저리며 어깨 근육이 쉽게 뭉치고 고혈압, 부정맥, 협심증, 뇌혈관질환 등의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 빈뇨, 요실금, 성교통, 잦은 질염, 방광염, 외음부 가려움증 등의 배뇨 생식기계에 이상 증상이 발생합니다.

부작용 우려가 적은 갱년기 양·한방 협진 치료

오쿨리한방병원의 갱년기 한방치료

난임 클리닉

여성 난임의 원인은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며 10%~15%는 원인이 불명확 합니다.

난임의 원인은?

배란 요인, 난관 및 복막 요인, 자궁 요인, 자궁경부 요인, 면역학적 요인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오쿨리한방병원의 난임 클리닉은?

오쿨리한방병원에서는 양·한방 통합 치료를 통해 난소기능을 개선하여 불균형이었던 호르몬을 개선하고 정상적인 배란 주기에 맞추어 배란이 진행되도록 하여 난자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자궁의 환경을 개선하여 난자가 자궁에 잘 착상될 수 있도록 하고 착상 후에도 임신이 잘 유지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듭니다.

오쿨리한방병원의 난임 클리닉

부인과 수술 후 회복 클리닉

각종 부인과 수술 후 진행되는 환자 회복 중심 재활 치료로
오쿨리한방병원에서는 부인과 수술 후 감염 및 출혈을 집중적으로 관리합니다.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의 선 조직과 기질 조직이 자궁이 아닌 다른 부위의 조직에 부착하여 증식하는 것을 의미하며 근본적인 원인은 면역체계의 문제입니다. 수술을 해도 재발률이 높은 만큼 발생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궁근종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자궁근종은 자궁의 평활근과 결합조직 섬유의 이상증식에 의하여 근종 결정을 만드는 양성 종양입니다.
가임기 여성 25%~30%, 35세 이상 여성 40%~50%에서 발생하는 매우 흔한 질환으로 수술 없이 한방만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난소낭종

난소에 발생하는 낭성 종양으로, 내부가 수액 성분으로 차 있는 물혹을 의미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난소난종을 습답이라 하여 ‘수습’이 오랫동안 머물러 있어서 생긴 혹을 말합니다.
자연 소실되지 않거나 잦은 재발이 발생하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자궁 또는 난소 수술 후의 환자의 몸 상태는 산후의 몸 상태와 유사하므로 산후에 몸 관리를 하듯이
일정 기간 심신을 안정해야 하고 후유증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부인과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의 통증, 배뇨 계통의 이상, 기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수술적 폐경으로 인한 갱년기 증후군과 함께 여성성의 상실감과 우울감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오클리한방병원에서는 양·한방 통합 복합 치료를 통해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부작용을 대처하고
환자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며 심리 상담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산전·산후 관리 클리닉

오쿨리한방병원에서는 개인별 맞춤 처방을 통해 산전·산후 관리를 시행합니다.

산전 관리 클리닉

임산부는 대부분 뱃속에 태아에게 영향이 미칠까 하여 본인의 진단과 치료에 소극적이며 약의 복용을 통해서도 쉽게 대처할 수 있는 질환들의 고통을 감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의 한의학은 수많은 연구와 이를 입증하는 논문을 통해 임산부에게 있어 한방치료의 안정성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오쿨리한방병원의 산전 관리 클리닉은 임신 중 발생할 수 있는 입덧, 통증, 소양증 등 다양한 증상들을 안전하게 다스리고 임산부의 체력을 보충하여 순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임신 시기에 따른 산전 관리 클리닉

임신초기 (1~3개월) 임신중기 (4~7개월) 임신후기 (8~10개월)
임신 유지
입덧
감기
통증 관리
순산 보고

산후 관리 클리닉

산후에는 일정 시간 안정을 취하고 혹시 모를 각종 후유증에 대비해야 합니다.

산모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은 관절통과 근육통이 있으며 자연분만 산모는 회음부 절개에 따른 통증 및 감염의 우려, 절개술을 받은 산모는 수술 부위 통증과 감염의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기력저하·어지럼증·식은땀·냉증·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산후풍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쿨리한방병원에서는 산후풍에 대한 개인별 맞춤 처방을 통해 관리를 시행합니다.

산후조리 3단계에 따른 오쿨리 산후 관리 클리닉

여성질환 클리닉

다양한 종류의 여성 질환을 치료하고 증상을 개선합니다.

생리불순

호르몬제(피임약)의 장기 복용은 호르몬의 조절 기능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오쿨리한방병원의 한방치료는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생리불순은 심각한 질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생리 불순이 아닌 장기간의 생리불순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상열감, 두근거림, 불면증 등과 같은 갱년기 증상이 동반된다면 조기폐경이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생리불순의 유형

- 생리 주기에 따른 생리불순
빈발 월경
① 생리 주기가 21일 이하
② 월 2-3회 생리
희발 월경
① 생리 주기가 35일 이상
② 연 2-3회 생리
- 생리 양과 기간에 따른 생리불순
과다 월경
① 과도한 생리량
② 긴 기간 (7일 이상)
과소 월경
① 적은 생리량
② 짧은 기간 (3일 이하)
- 기타 생리불순
부정출혈
① 생리 기간이 아닌데
소량의 자궁 출혈 및 질 출혈
무월경
① 6개월 이상 없는 경우
② 주기의 3배 이상 없는 경우

오쿨리한방병원의 생리불순 양·한방 협진 치료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생리불순은 원인을 찾아 치료하고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오쿨리한방병원의 생리불순 클리닉은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생리불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방광염

여성은 신체 구조상 요도가 짧고 생식기 내 세균의 번식이 쉬워 방광염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방광염은 잦은 배뇨를 느끼고 통증과 함께 혈뇨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오쿨리한방병원에서는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면역력 향상을 통한 근본치료를 진행합니다.

- 항생제 없는 염증 치료 - 면역력 강화 및 방광 능력 강화
- 근본적인 치료를 통한 재발 방지 기대

요실금

요실금은 소변을 보려고 하지 않았는데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흘러나오는 증상입니다. 발생 원인은 다양하지만 중년 이후의 여성, 신경 질환 환자, 노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수술적인 치료 없이 한방요법을 통해서 증상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한약을 통해 방광을 튼튼하게 - 침 요법을 통한 골반 근육의 강화

여성요도증후군

요도 특히 요도 괄약근의 이상이 원인으로 여겨지는 요도 증후군은 하복부와 요도의 동통, 빈뇨, 배뇨통 등의 증상을 발생시킵니다.
한의학에서는 여성요도 증후군을 산증의 범주에 해당, 골반강 내 기운이 울체되거나 차가워지는 등의 원인으로 어혈이 생겨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차가워진 방광을 따뜻하게 하고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 치료가 기본입니다.

오쿨리 비만 클리닉

체계적인 양·한방 통합 비만 관리 프로그램

비만 클리닉

비만은 여성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건강하고 효과적인 비만 치료를 위해서는 개인의 체질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산후, 갱년기 등 여성의 생애 주기에 맞는 체계적인 통합 치료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 Step 1
    디톡스
  • Step 2
    대사개선
  • Step 3
    요요방지

오쿨리한방병원의 체계적인 양·한방 통합 비만 프로그램

오쿨리한방병원에서는 전신비만, 부분비만, 갱년기성 비만, 산후비만 등 비만의 원인과 개인의 체질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맞춤형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We’ll make you smile 당신의 미소를 되찾아 드리겠습니다.
TOP